검색

정왕동 도시재생 지역, 공공와이파이 및 스마트 횡단보도 등 설치

가 -가 +

김영주 기자
기사입력 2021-05-29

시흥시는 최근 정왕동 도시재생 지역에 공공 와이파이 13대를 설치했다. 이번 사업은 정왕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정왕본동 주거단지 및 도보 이용자가 많은 정왕역에서 이마트 구간 중심으로 설치를 마쳤다.

 

 

공공 와이파이가 구축된 장소에서 와이파이 기능을 켜고 ‘Siheung-free’를 선택하면 스마트폰과 노트북 등 휴대용 단말기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장소에 따라 일일이 접속할 필요 없이, 최초 1회 인증만으로 자동 연결이 가능하며, KT 4G망을 통해, 동시 접속자 간 별도 망을 이용하여 빠른 속도로 끊김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시민들의 통신료 부담 경감과 정보 접근성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와 함께 횡단보도 안전 문구를 표시하는 LED 전광판을 비롯해 무단횡단 경고 음성 안내 시스템이 반영된 스마트 횡단보도 또한 13개가 설치되었다. 늦은 시간 안심귀가를 위해 스마트폴을 활용한 안심 벨, 지능형 CCTV도 설치를 마쳤다.

 

시 관계자는 “이번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스마트 편의시설 조성사업을 통해 지역 문제를 해결하고 주민이 살기 좋은 안전한 정주 여건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재)시흥시도시재생지원센터는 “정왕역 상권 활성화 및 젊음의 거리 조성, 주민공모사업, 사회적경제 지원사업 등을 통해 주민 편의 증진과 삶의 질이 높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컬쳐인 시흥.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