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시흥시-신일·은행초, 우리동네 나눔주차장 조성 업무협약

가 -가 +

시흥시 교통행정과
기사입력 2021-05-19

시흥시와 관내 초등학교가 원도심의 주차난 완화를 위해 힘을 합쳤다. 5월18일 신일초등학교, 은행초등학교와 학교 부설주차장 개방사업협약을 체결했다.

 

▲ 우리동네 나눔주차장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  © 컬쳐인

 

이날 협약식에는 임병택 시흥시장과 박미경 신일초등학교 교장, 이종호 은행초등학교장, 최덕종 신천동 주민자치회장이 함께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신일초 20면, 은행초 20면 총 40면이 우리동네 나눔주차장으로 개방된다. 신일초등학교는 회원제, 은행초등학교는 자율이용 방식으로 운영된다.

 

우리동네 나눔주차장 사업은 시흥시가 지역 내 주차난 완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주차난이 심한 주거 밀집지역에 방치되어 있는 토지에 임시주차장을 조성하거나, 지역 내 학교 부설주차장 등을 유휴시간에 지역주민에 개방하는 방식이다.

 

원도심의 주차난 완화하는 동시에, 주차장 공유로 지역 공동체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이날 협약식에서 시흥신일·은행학교 관계자는 “항상 지역사회와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찾고 있었는데 나눔주차장 사업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이번 협약으로 주민들의 주차난이 해소됨과 동시에, 지역사회에 대한 학교의 관심과 애정을 확인할 수 있어 더 큰 의미가 있다”며 “나눔주차장 확산을 위해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시흥시는 앞으로도 주차난 해소를 위해 나눔주차장 조성사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컬쳐인 시흥. All rights reserved.